본문 바로가기
대출 정보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조건 및 지원내용

by 당신을 위한 정보꾸러미 2021. 12. 3.

취업난, 경제난 으로 요즘 청년이나 국민들의 고민이 아주 많죠. 그 중에서도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취업난과 경제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서울로 취업을 많이 하면서 자취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정부에서 내놓은 다양한 정책에 대해 알아볼예정인데요, 청년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대출의 공급 규모를 대폭 늘릴 예정이라는 소식 들으셨나요?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목차

1.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이란?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금융위원회와 13개의 은행이 업무 협약을 맺고 무주택 청년 가구에 전월세 대출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최대 8년의 장기 거치기간, 평균 금리 2.8%내외의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여기에서 거치기간이란 : 대출을 받은 후 원금을 갚지 않고 이자만 지불하는 기간이라고 하는데 기간 역시 장기로 금전적인 부담이 적어서 장점입니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은행 사이트▼

✔️농협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카뱅

 

2.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조건

19세 이상 ~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고, 부부합산 기준으로 연 소득 7천만원 이하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신용등급 1~9등급에 해당한다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연체 등에 따라서 신용 등급이 10등급인 경우에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신청 전에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지원내용

(1)전월세 보증금 지원

-지원대상: 19 ~ 34세 무주택

임차보증금 5억원(지방 3억원) 이하인 곳에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차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해야 해요.

- 만기 기간: 전세계약에 따라서 2년 또는 3이지만 34세 이전까지는 2년 또는 3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답니다.

- 평균 금리:2.8% 내외

-대상주택: 공부상 주택이거나 주거용 오피스텔

-한도: 1억원 한도로 전세금의 90%까지 지원 가능

위의 조건들을 확인해보시고 지금 사는 곳의 전세금과 비교하여 해당이 되시면 지원을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월세 자금 지원

-지원대상: 19 ~ 34세 무주택, 월세 보증금 1억원 이하, 월세금 70만원 이하인 월세계약을 체결한 자, 보증 신청일 기준 임대차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자

-평균금리: 2.6% 내외

-한도: 50만원 이내에서 최대 1,200만원 지원

 

(3)기존대출 대환지원

-지원대상: 19 ~ 34세 이하 청년가구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부부합산 기준)

-대환대상:

전세) 금융권 임차보증금 용도 대출

월세) 금융권 대출 등 월세로 사용된 금액

-보증한도:

전세자금) 7,000만원, 금리 2.8%내외

월세자금) 1,200만원, 금이 2.6% 내외

중요한 사실은 이러한 청년 맞춤형 월세대출은 대학생이나 직장이 없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농협,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경남, 광주, 전북은행과 카카오뱅크) 전국의 은행에서 신청가능하니 주거래 은행 혹은 선택하셔서 방문접수 하시면 되겠습니다.

TIP. 현재 온라인 신청은 카카오뱅크를 통해서만 가능한데 뒤늦게 이 상품을 출시했음에도 비대면플랫폼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특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간편하게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