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사회 초년생으로서 집을 구하기 참 쉽지 않죠. 특히 요즘과 같은 부동산 과열시장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내 집 마련을 하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정부의 부동산 관련 정책들이 나오고는 있지만 집값은 하루가 멀다 하고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때문에 갓 취업을 해서 높지 않은 월급으로는 내 집은커녕 전월세 보증금 하나 내는 것도 버거워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목차



1.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100% 비대면 대출로서 대출 조회부터 대출을 실행하기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한 금융 상품으로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정부와 은행권이 함께 출시한 상품입니다.

일반직장인과 개인사업자 그리고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카카오 전세대출은 각각 신청자격이 다릅니다. 


일년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과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무주택자와 1주택자까지 전세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주택자가 소유한 주택 시가가 9억원 이하면서 부부합산 연소득은 1억원 이하로 요건이 제한됩니다.

청년층을 위한 카카오 전월세자금대출은 만 34세 이하라면 직장인은 물론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그리고 소득이 없는 분들도 근무기간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부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면서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2.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대출 자격조건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만 34세 이하의 분들중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자 및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로

카카오 전월세대출은 연 2.6%에서 연 3.8%대 금리대가 형성되며 청년 전세자금대출은 연간 2.3%에서 연간 2.5%로 보다 낮은 금리대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전월세대출은 금리우대가 없으며 6개월마다 변동되는 코픽스 기준금리에 개인신용등급별 가산금리가 더해져서 최종금리가 산출됩니다. 다만, 대출금 연체시에는 연간 2% 금리가 가산되며 최대 연 15%까지도 오를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카카오뱅크 전세대출은 최소 1년에서 최장 3년에 걸쳐 이용가능한데요, 임대차계약만기일과 대출만기일은 일치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약정기간 동안 대출금리에 따라 이자를 지급하고 대출만기일에 원금을 모두 상환합니다. 중도에 상환시 조기상환수수료가 붙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여윳돈으로 원금 일부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인 카카오뱅크 전세대출은 전세계약서상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매일 오전 6시에서 밤 11시까지 신청가능합니다.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8시~22시까지 서류제출이 가능하며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제출이 불가합니다. 


3.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대출 필요 서류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 재직/사업 확인 서류(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 소득 확인 서류(소득금액증명원 등)

- 주민등록등본

- 가족관계증명서

- 혼인관계증명서(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경우)

- 소득금액증명원

-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필수)

- 계약금납입영수증

* 대출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 건강보험공단의 자격득실확인서

- 보험료 납부확인서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을 통한 재직, 사업확인, 소득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가구의 경우는 혼인관계증명서를 챙기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신청자가 기혼 상태라면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합니다. 신청자가 1주택자라면 배우자 소득 확인을 위한 서류제출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자금대출은 주택 유무 상관없이 배우자 소득확인이 필요합니다.

만 34세 이하인 경우 3년 이내로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만약 만 35세 이상일 경우는 1회에 한해 대출만기일 기준으로 만 39세가 초과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 안내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다음의 사항에 하나라도 포함되는 주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1) 임차대상주택의 소유자와 임대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2)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상 소유권에 (가)압류 등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

3) 미등기 건물(다만, 사용승인일로부터 1년 이내의 신규분양인 경우는 가능)

4) 무허가건물

5) 신청인의 직계존비속이 소유한 주택

6) 법인 소유 주택(다만, 공공주택사업자, (주)부영주택, (주)동광주택, (주)우남건설, 제일건설(주), 지에스건설(주) 소유인 경우는 가능)


4.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대출 신청 절차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전체 메뉴 > 전월세보증금 대출버튼을 클릭하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하기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신청 창이 뜨는데요, 필수 동의 사항에 v체크 표시를 합니다.

그런 다음 계약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본인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전월세 대출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자신의 소득 구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그런 다음, 결혼 여부를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연소득, 보유주택을 차례대로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소득구분을 하시면 자동으로 전월세보증금 대출 또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중 해당되는 상품의 조건을 보여줍니다.



만약 두 개의 상품에 함께 해당된다면,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월세대출


마지막으로 대출신청 가능일과 계약방식 등을 확인하고 ‘대출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집을 구하고 있는 청년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 대출 방법 확인하시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