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대학생, 취업 준비생, 사회 초년생, 초기 사업자 등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은 청년들에게는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주거비는 큰 고민거리입니다. 이에 정부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안정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금융위원회가 시중은행 및 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협약’을 맺고, 연 2%대 금리의 전월세 대출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지원대상이 되면 전월세 보증금 지원, 월세 자금 지원, 기존대출 대환지원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상품은 소득이 없어도 전월세 대출이 가능하며, 상황별로 맞춤 3종의 저금리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집을 구하고 있는 청년들이라면 알아야 할 금리상품인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목차

bank.flyhigh2018.com/13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나라에서 ’20대’에게만 주는 숨겨진 혜택들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나라에서 ’20대’에게만 주는 숨겨진 혜택들 20대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모르고 있거나, 알고 있어도 자세히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20대

bank.flyhigh2018.com


1.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이란?



기존 대출 갈아타기 지원이라는 뜻으로 이미 기존의 높은 금리의 전월세 대출을 받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존 대출을 청년 맞춤형 전월세지원 상품으로 바꿀 수 있는 대환상품입니다.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은행 창구에서 전월세계약서, 대출계약의 존재 여부, 송금내역 등에 대한 증빙을 통해 대환 대상 대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세 자금은 7000만원, 월세 자금은 1200만원 범위 내에서 대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신청 자격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지원대상이면 기존 고금리 전월세 대출 가입자도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7000만원, 월세자금은 1200만원까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 만 19세~34세 청년가구

- 연소득 7,000만원 이하

- 전세 : 최대 7,000만원, 2.3% 내외(은행마다 다름)

- 월세 : 최대 1,200만원, 2.3%내외(은행마다 다름)


2.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신청 방법



업무협약을 맺은  13개 은행에서 방문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NH, 국민, 우리, 신한, 하나, 기업, 수협, 대구, 부산 · 경남, 광주, 전북은행, 카카오뱅크)


3.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제출서류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 전·월세 계약 확인 : 임대차 계약 여부 확인을 위한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 본인 및 주거 확인 :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 소득요건 확인

 1) 근로소득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등

 2) 사업소득 : 종합소득세 납부 계산서, 사업자등록증

 3) 기타 증빙자료 : 소득 금액 증명원, 소득 없음 사실증명원

* 소득 금액 증명원, 소득 없음 사실증명은 국세청에서 발급가능.


청년 맞춤형 전월세대출은 청년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출시되었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데요.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


세 상품 모두 만 34세가 넘더라도 1회에 한해서는 기존 계약 연장이 가능하며, 부부 중 한 명만 34세 이하여도 대출 자격이 됩니다. 또한 소득이 없더라도 무소득 여부 증빙을 위해 국세청이 발급한 ‘무소득사실증명원’을 제출하면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대인의 동의 절차가 없더라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절차적, 심리적인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제도보다 조건이 완화된 만큼,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 기존대출 대환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