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체국 실비보험

안녕하세요? 모든 국민이라면 보험 하나쯤은 들고 계실텐데요, 한국은 의료보험이 잘 되어있는 나라 중 하나로 병원 이용 시 의료비 부담을 감소할 수 있지만, 급여 부분에만 한하여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급여 부분에 대해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저역시 보험에 대해 모르는게 많은 상황으로 어떤 보장상품으로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이었는데요,

흔히들 주변에서 실비보험을 추천해주어 가입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꼼꼼히 따져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우체국 실비보험


1. 우체국 실비보험이란?



우체국 기업에서 나온 보험상품으로

실비보험이란 보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피보험자가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 주는 보험으로, 실비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입원을 하거나 치료를 진행할 경우 병원비를 재차 돌려받는 구성의 실손의료비를 말합니다.


일정량의 자기부담금만 제외한다면 약제비, 통원비, 그리고 입원 관련 보상이 가능한 보장성 상품입니다.


※ 자신의 보험금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고싶으신분은 참고하세요

-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 (숨은 보험금을 찾아보세요 !!) -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우체국 실비보험 장단점



장점

-보험료가 저렴하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훌륭하다

-보험사가 망할 확률이 없다

-빠른 대응

-큰 기업으로 신뢰가 간다.


단점

-설계사들의 수준이 전반적으로 낮음

-보험료 청구가 다른 보험에 비하여 어려움

-우체국 보험 설계사들을 통해 여러회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 및 검토하기 어렵다.


이렇게 나눌 수 있겠는데요,

우체국 보험은 타사 상품들처럼 혼합형으로 가입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실비, 암, 등 단독으로 가입 시 장점인 상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타 상품들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민간 보험사는 보험업 규제법을 기준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피해를 입을 경우 중재해줄 수 있는 기관이 있지만 우체국 보험은 그렇지 않고 인력이 충분하게 보충되지 않아 민원처리 속도나 품질에 있어 아직은 민간기업을 따라갈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우체국 실비보험 신청 방법



또한 우체국 실비보험의 경우 직접 내방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타 보험사와 한 번에 비교해보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는 타 보험사 실비와 구성은 동일합니다.

질병과 상해를 구분해 입원 시 5000만원 한도로 보상, 조제 약값은 5만원 한도, 통원치료는 25만원 한도입니다.


우체국 실비보험은 급여과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며 급여 부분은 90%, 비급여 부분은 80%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우체국 실비보험 무료상담 및 보험료계산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3대 질병 보장 비교


우체국 실비보험


보장기간은 100세만기로만 구성이 가능하며, 90세 보장만기는 불가능합니다. 비갱신형으로 구성되어 3대질병 보장범위는 넓습니다.

하지만 보장금액을 보면 유사암 뇌혈관, 허혈성 심장 보장금액이 300만원, 200만원으로 좋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유사암진단비 보장금액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유사암 보장범위에는 갑상선암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보장금액은 높을수록 유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대 질병 진단금 역시 보장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장금액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우체국은 최대 200만원까지 구성이라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연령별 가격분석표를 보시면 30세, 40세, 보장금액이 낮음에도 월납입금액 가격대가 꽤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해지환급형임에도 불구하고 타사에 비해 상당이 비싼 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무해지형이란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환급금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표준형 대비 30%정도 저렴합니다.


이상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장되는 사항 꼼꼼히 따져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